NEWS

> NEWS > NEWS

NEWS

45개의 글이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 EP를 만나다_#9 이재문 대표 (히든시퀀스) : 다르게 간다, 그게 나의 길이다

다르게 간다, 그게 나의 길이다한국 드라마 EP를 만나다_episode 09이재문 대표 | 히든시퀀스2005년 MBC의 추석특집극으로 최초방영된 뒤, 2007년 케이블 채널 MBC 드라마넷에서 부활해 케이블 드라마 최초로 시청률 4%를 넘긴 시즌제 드라마.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과학수사대’라는 신선한 설정, 당시로선 흔치 않은 시즌제 드라마로 세계 4대 방송 프로그램 페스티벌로 불리는 몬테카를로 TV페스티벌 본선에 올랐으며, 일본에도 수출돼 KNTV에서 방영됐다. 이제는 ‘4천만 배우’가 된 류승룡의 첫 드라마 주연작이기도 한 ..

2022-12-15

'돼지의 왕', 캐나다 판타지아 페스티벌 상영회 성료…드라마 최초

'돼지의 왕' 사진=티빙드라마 최초로 북미 지역 최대 규모 장르 영화제에서 상영회를 가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돼지의 왕'이 지난 24일 오후 3시(현지시각), 캐나다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 2022(이하 판타지아 페스티벌)에서현지인과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상영회를 가졌다.판타지아 페스티벌에 출품된 영화들과 품격 높은 영화의 시사회 장소로 유명한 영화관(Cinema duMusee)의 300석 규모 상영관을 가득 채운 관객들은 '돼지의 왕[을 1화부터 4화까지 연속 관람했다. ..

2022-08-17

[종합] 연상호가 인정한 드라마 '돼지의 왕', 원작 애니 뛰어넘을까

'돼지의 왕'이 원작 애니매이션을 뛰어넘고 레전드 드라마가 될 수 있을까.15일 오후 티빙 오리지널 '돼지의 왕'(극본 탁재영, 연출 김대진 김상우)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여파로 인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김동욱, 김성규, 채정안, 이재문 제작자, 탁재영 작가가 참석했다.'돼지의 왕'은 연쇄살인 사건 현장에 남겨진 20년 전 친구의 메시지로부터 '폭력의 기억'을 꺼내게 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추적 스릴러다. 장편 애니메이션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되며 탄탄한 작품성을..

2022-03-15

[단독] 변영주 감독, 변요한 '백설공주에게 죽음을'로 드라마 데뷔

변영주 영화감독이 드라마 연출로 데뷔한다.한 드라마국 관계자는 9일 "변영주 감독이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새 메인 연출자가 됐다"라고 귀띔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촬영을 진행한 상황이었으나 최근 촬영이 중단됐던 터. 새로운 연출자와 함께 촬영을 재개한다는 설명이다.변영주 감독은 1993년 영화 '아시아에서 여성으로 산다는 것'으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 '밀애' '발레교습소' '화차' 등으로 관객들과 만났다. 방송을 통해서도 꽤나 친숙한 인물이다. SBS 교양 프로그램 '당신이 혹하는 사이', JTBC 예능 프로그램 '방구석 ..

2021-12-10

연상호 감독 '돼지의 왕' 드라마로..김동욱X김성규X채정안 캐스팅 [공식]

연상호 감독의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이 드라마가 된다. 배우 김동욱, 김성규, 채정안이 캐스팅 됐다.티빙 오리지널 '돼지의 왕'(연출 김대진, 극본 탁재영, 제작 히든시퀀스, 스튜디오드래곤)은 20년 전 친구로부터의 메시지와 함께 시작된 의문의 연쇄살인으로 인해 '폭력의 기억'을 꺼내게 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 드라마다.비극적 운명을 가진 인물들을 통해 학교 폭력을 비롯한 우리 사회의 폭력의 기원을 담은 '돼지의 왕'의 원작은 연상호 감독의 동명의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2012년 칸영화제 등 다수의 영화제를 통해 이미 작품성..

2021-08-18

[단독] 영화 ‘돼지의 왕’, 드라마로 제작…학폭 다룬다

연상호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돼지의 왕’이 드라마로 재탄생한다.원본보기동아닷컴 취재 결과, 드라마 ‘돼지의 왕’(가제)은 학교 폭력을 주된 소재로 삼는 작품이다. 중학교라는 작은 사회에서 폭력과 권력에 순응하는 약자들을 돼지로 표현하고, 그들이 얻게 되는 열등 의식과 비굴함, 그리고 저항하는 돼지들의 절망과 부조리를 다룬다. 각종 시상식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동명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원작으로 한다.히든시퀀스와 스튜디오드래곤이 공동 제작을 맡는다. 캐스팅은 미정이다. 히든시퀀스는 지난달 캐스팅 콜을 시작, 이달 중 공개 오디션을 ..

2021-05-10

[종합] ‘이미테이션’ 첫 방, 설렘+공감+웃음 다 잡았다

KBS2 ‘이미테이션’이 첫 방송부터 시청자의 귀를 사로잡으며 원픽 뮤직 드라마의 탄생을 알렸다. 중독성 강한 새로운 노래들과 실제 공연 실황을 방불케 하는 스케일, 맡은 캐릭터를 200% 소화하는 배우들의 열연이 시너지를 폭발시키며 시청자들을 자동 입덕시켰다.지난 7일(금) 첫 방송된 KBS 2TV 금요드라마 ‘이미테이션’(감독 한현희/작가 김민정, 최선영/제작 히든시퀀스/기획 카카오엔터테인먼트, KBS) 1화에서는 진짜 별이 되기 위해 라리마(박지연 분)의 이미테이션으로 살아가며 고군분투하는 이마하(정지소 분)와, 최정상의 자리..

2021-05-10

정지소·이준영→박지연·윤호, 리얼리티 100% 아이돌 명암 그릴 '이미테이션'[종합]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새로운 아이돌 드라마가 출격한다. 7일 오후 KBS2 새 금요드라마 ‘이미테이션’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한현희 감독과 배우 정지소, 이준영, 박지연, 에이티즈 윤호, 데니안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미테이션’은 아이돌 100만 연예고시 시대에 맞춰 진짜를 꿈꾸는 모든 별을 응원하는 아이돌 헌정서다. 아이돌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세계관이 흥미롭게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한현희 감독은 “아이돌 쪽에 문외한인 제가 웹툰을 보고, 한 장면이 기억..

2021-05-07

'이미테이션' 이준영 정지소, 공감 백배 아이돌 헌정서[종합]

윤호-박지윤-한현희 감독-정지소-이준영-데니안(왼쪽부터 차례대로). 사진|KBS[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아이돌 헌정서 ‘이미테이션’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7일 오후 KBS2 새 금요드라마 ‘이미테이션’(극본 김민정 최선영, 연출 한현희)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가운데, 한현희 감독과 배우 정지소, 이준영, 박지연, 에이티즈 윤호, 데니안이 참여했다. 카카오페이지 원작 웹툰 ‘이미테이션’은 2014년 첫 연재 이후 웹툰 누적 조회수 4.6억 뷰 ..

2021-05-07

아이돌 연애 드라마 '이미테이션', 청춘 감성 포스터 공개

정지소 이준영 박지연 윤호 데니안 출연…5인5색 포스터 눈길정지소, 이준영 주연의 KBS 새 드라마 '이미테이션'의 캐릭터 포스터가 20일 공개됐다. /KBS '이미테이션' 제작진 제공꿈과 열정을 지닌 아이돌이 연애하는 청춘 드라마 '이미테이션'의 감성 가득한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됐다.KBS 새 드라마 '이미테이션'(작가 김민정 최선영, 감독 한현희) 제작진은 20일 정지소, 이준영, 박지연, 윤호, 데니안의 풋풋한 비주얼이 담긴 5인5색 포스터를 공개했다.'이미테이션'은 아이돌 '100만 연예고시' 시대에 맞춰 진짜를 꿈꾸는 모든..

2021-04-21

정지소·이준영·윤호 청량美, ‘이미테이션’ 첫 대본리딩 현장

KBS 2TV ‘이미테이션’(연출 한현희, 극본 김민정 최선영) 첫 방송이 5월 7일로 확정된 가운데 16일 대본 리딩 현장이 공개됐다. 첫 대본 리딩부터 정지소, 이준영, 윤호(에이티즈) 등 주연 배우들의 열정이 담겼다는 제작진. ‘이미테이션’은 동명의 카카오페이지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아이돌 100만 연예고시 시대, 진짜를 꿈꾸는 모든 별을 응원하는 대한민국 아이돌 헌정서다. 대본 리딩 현장에는 한현희 감독을 비롯해 정지소(이마하 역),..

2021-03-16

정지소·이준영·박지연, KBS 예능드라마 '이미테이션' 출연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KBS가 내년 상반기 방송 예정인 예능드라마 '이미테이션' 캐스팅을 완성했다. '이미테이션' 측은 16일 정지소, 이준영, 박지연, 윤호(ATEEZ), 강찬희(SF9)가 캐스팅됐다고 밝혔다.이와 함께 휘영(SF9), 종호(ATEEZ), 성화(ATEEZ), 산(ATEEZ), 유리, 안정훈, 임나영, 민서, 이수웅, 데니안, 심은진도 출연한다.드라마 '이미테이션'은 동명의 카카오페이지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아이돌 100만 연예고시 시대에 톱스타 라리마, 완성형 아이돌 샥스, 성장형 아이돌 티파..

2020-10-19

카카오페이지 웹툰 '이미테이션' 전격 드라마 제작

카카오페이지 웹툰 ‘이미테이션’이 드라마로 제작돼 안방극장을 찾는다.‘이미테이션’은 KBS에서 내년 상반기 방영될 예정이다. 특히 화려한 캐스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정지소-이준영-박지연-윤호-강찬희, 휘영-종호-유리-안정훈-임나영-민서-이수웅-성화-산-데니안-심은진 등 연기돌들이 총출동한다.‘이미테이션’은 아이돌 세계에서 톱 클래스가 되기 위해 벌이는 잔혹한 경쟁, 아이돌들의 비밀 로맨스, 꿈을 향한 열정 등을 다룬다. .iwmads{z-index:1000!important;transition:max-height 400ms eas..

2020-10-19

‘구해줘’ 히든시퀀스, ‘배그’ 게임사와 손잡다…콘텐츠 新방향성 제시

‘구해줘 1,2’, ‘복수노트 1,2’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가 게임사 트래프톤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히든시퀀스는 ‘미생’ ‘시그널’ 등의 PD출신인 이재문 대표가 2016년 설립한 제작사다. 크래프톤은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로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게임사다. 두 회사의 제휴로 게임 IP를 활용한 드라마, 영화 등 영상 콘텐츠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현재 콘텐츠 시장은 절대적이던 TV 플랫폼의 영향력이 넷플릭스, 웨이브 등 대형 OTT사이트로 자연스레 옮겨간 지 오래다. 또한..

2020-08-29

크래프톤,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퀸스에 투자

2대 주주로 올라서...배틀그라운드 등 게임 활용 영상 콘텐츠 제작크래프톤이 게임 이야기를 활용한 드라마와 영화 등 영상 콘텐츠 제작 사업에도 뛰어든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26일 밝혔다.크래프톤은 이번 투자를 통하여 창업자이자 최대주주인 이재문 대표에 이어 2대 주주가 됐다.히든시퀀스는 드라마 '미생'과 '시그널' 등의 PD출신인 이재문 대표가 2016년말 설립한 회사이다.이번 전략적 투자는 크래프톤의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이하 IP) 사업 확장 ..

2020-08-26

크래프톤,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전략적 투자

이재문 대표 이어 2대 주주 올라…IP 사업 확장 전략의 일환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발표했다.히든시퀀스는 드라마 '미생', '시그널' 등을 연출한 PD 출신인 이재문 대표가 2016년말 설립한 회사다. 크래프톤은 이번 투자를 통해 창업자이자 최대주주인 이재문 대표에 이어 히든시퀀스의 2대 주주가 됐다.회사 측은 이번 전략적 투자가 크래프톤의 지식재산권(IP) 사업 확장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등 자사의 게..

2020-08-26

김태훈X윤진서 ‘통화권이탈’, 통신대란→다행인 날 전환…이색 소재 드라마 예고

통화권이탈’ 김태훈 윤진서 캐릭터 스틸이 공개됐다.30일 오후 방송되는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0’ 10회 ‘통화권이탈’이 김태훈, 윤진서의 두 캐릭터 모습을 담은 스틸을 공개했다.열 번째 작품 ‘통화권이탈’은 통신구 화재로 인한 ‘통신 대란’이 벌어진 날 바람난남편이 아내에게 실수로 보낸 메시지를 수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다. 아내 선영(윤진서)과 사랑 없는 일상을 보내는 동훈(김태훈)은 ‘이혼만은 안된다’고 외치며 불륜을 택한 결혼 7년 차 남편이다. 어느 날 동훈은 내연녀와 해외여행을 떠나기 직전 공항에서 찍은 ..

2020-01-30

'남편한테 김희선이 생겼어요' 류현경·오정세 부부 케미…김희선 깜짝 출연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남편한테 김희선이 생겼어요' 류현경과 오정세가 남다른 연기 합을 보여줬다. 1일 방송된 tvN 단막극 '남편한테 김희선이 생겼어요'는 ‘드라마 스테이지 2020’의 여섯 번째 작품이다. 남편이 '김희선'과 바람을 피운다고 의심하게 된 아내가 맞바람 작전을 펼치는 이야기다. 김희선이라는 의문의 존재가 불러 일으킨 상황에 대처하는 가족들을 그린 드라마로 색다른 가족애와 개성 있는 스토리가 눈에 띈다. 류현경과 오정세는 각각 결혼 8년차 아내 '최소해'와 남편 '김진묵'으로 분해, 권태기 부부의 모습을 담아..

2020-01-02

트랜스젠더 소재 단막극'삼촌은 오드리헵번'으로 돌아보는 연대의 가치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0’이 단막극이기에 볼 수 있는 도전적이고 다채로운 소재들로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네 번째 작품 ‘삼촌은 오드리헵번’은 ‘트랜스젠더’를 소재로 연대와 가족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오는 18일 밤 11시 방송되는 ‘삼촌은 오드리헵번’은 외로운 17세 준호(김우석 분)에게 자신을 ‘오드리’라 불러달라는 특이한 삼촌(최승윤 분)이 새로운 보호자로 나타나게 되고, 오드리 삼촌을 싫어하던 준호가 삼촌과 함께 생활하며 점차 변해가는 이야기를 담는다. 외롭게 살아가던 두 사람이 서로에게 의지해..

2019-12-12

‘구해줘2’ 형만한 아우 없다? 탄탄한 완성도로 후속작 편견 깼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장수정 기자] ‘구해줘2’는 명확한 메시지와 탄탄한 완성도, 입체적인 캐릭터의 조화를 보여주며 ‘구해줘’의 후광을 뛰어넘었다. 27일 종영한 OCN 수목드라마 ‘구해줘2’는 궁지에 몰린 마을을 구원한 헛된 믿음과 그 믿음에 대적하는 꼴통의 나 홀로 구원기를 담은 드라마다. 드라마는 앞서 방송된 ‘구해줘’의 후속편이라는 점에서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받았다. 전작은 방송 당시 처음으로 사이비 종교를 다뤘다는 점에서 그 자체로 신선함이 있었다. 그러나 시즌2에서는 사이비 종교라는 소재만 같을 뿐 연결성은 ..

2019-06-28